"커버 아티스트" 소개 3편|| David Choi

커버 아티스트 소개. 3편


안녕하세요 여행 블로거 밤비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커버 아티스트는 사실 두터운 팬 층을 가졌고, 매년 월드투어를 다닐만큼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친구입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이 친구의 공연에 가본적 있답니다. 이름만 봐도 누군지 알아보신 분들이 많으시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데요. 소개에 앞서 오늘도 노래 먼저 듣고 가겠습니다~♪




데이비드 초이. 커버곡. Kiss me

미국의 CCM밴드, 식스펜스 넌 더 리처(sixpence none the richer), 의 대표곡인 "Kiss me"는 조성모, 이정현이 나온 016휴대폰 광고에 삽입되면서 한국인들에게 널리 알려진 곡입니다. 데이비드 최(영어발음 데이비드 초이)의 편곡으로 완성된 키스미 듀엣 버젼은 어쿠스틱 기타의 감성이 물씬 묻어난다고 묘사하고 싶네요.

가창력이 뛰어난 친구는 아니지만, 편곡 능력과 작곡 능력만큼은 검증된 친구입니다. 비틀즈의 존 레논 작곡대회에서 1등을 했을 정도니까요. 커버 아티스트지만 데이비드의 자작곡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데이비드 초이. 자작곡. By My Side

어디서 많이 들어보신것 같지 않으시나요? 맞습니다. 파스타(2010), 마이프린세스 (2011), 냄새를 보는소녀(2015) 등 수많은 한국 드라마에 삽입된 곡입니다. By my side 외에도 데이비드의 자작곡들은 드라마, 영화, 광고 등에 사용되어 이미 우리들에겐 익숙한 목소리라고 생각되네요. 이번 기회에 데이비드의 앨범을 찾아보시는건 어떨까요? 유튜브 플랫폼을 기반으로 성장한 아티스트인 만큼 유튜브에서 데이비드의 전곡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래 배너를 클릭하시면 데이비드의 유튜브 채널로 이동합니다>








Comments 0